끄적이는 보송

[AWS] net use 명령어를 이용한 FSx 마운트가 안되는 현상 본문

STUDY/AWS

[AWS] net use 명령어를 이용한 FSx 마운트가 안되는 현상

끄적이는 보송 2022. 8. 28. 13:54
반응형

이전에 FSx 마운트 관련해서 짧을 글을 다뤘었다. 이번에는 다른 이슈가 있어 추가로 글을 남긴다. 아쉽게도 문제 원인은 파악하지 못했고, 누구나가 다 알고 있는 다른 대처(?) 방법을 기록해보려 한다. 이전에 net use 명령어를 통해 FSx 마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았다. https://bosungtea9416.tistory.com/entry/fsx-attach-%EC%98%A4%EB%A5%98

 

[AWS] FSx attach 오류 "The specified network password is not correct." 및 해결

Amazon FSx for Windows File Server을 생성할 일이 최근에 있었다. 생성한 FSx를 윈도우 서버에 붙이는 일은 어렵지 않다. FSx 콘솔 화면 우측 상단의 'Attach'를 클릭하면 잘 설명되어 있다. 콘솔 화면에서 가

bosungtea9416.tistory.com

 

문제 현상

분명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면 성공적으로 마운트 됐음에도 불구하고 내 pc 창에도 FSx가 잘 보여야 하는데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CLI 환경에서 cd 명령어로 FSx 경로로 이동할 수도, dir 명령어로 FSx 파일 리스트를 불러오는 등 명령어를 수행할 수 있었다. 이 문제 관련하여 Global Support 쪽에 case open 하였지만 AWS 직원도 원인을 찾지 못했다. 버그 같진 않다고 하는데... 누가 아는 사람 있으면 알려주면 좋겠다.

 

문제 해결

사실문제 해결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다. FSx 마운트 작업을 CLI 환경이 아닌 파일 탐색기 환경에서 해주는 것일 뿐이니까 말이다. 결국 아래 순서로 FSx를 마운트 시키는 게 현재로선 가장 확실한 방법이 아닌가 싶다. 

1. 파일 탐색기 -> 'Network' -> 마우스 우클릭 -> 'Map network drive...' 클릭

2. FSx dns name을 포함한 마운트 경로 입력 (FSx 콘솔 화면에서 찾을 수 있음) 

3. AD 계정 정보 입력하면 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