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이는 보송

[AWS] Route 53을 이용한 도메인 생성 및 연결 본문

STUDY/AWS

[AWS] Route 53을 이용한 도메인 생성 및 연결

끄적이는 보송 2022. 4. 2. 19:53
반응형

AWS Route 53은 AWS의 DNS 서비스이다. Rotue53에서 도메인을 직접 구입할 수 있고, 이미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과 IP주소를 매칭시켜주는 서비스다. Route 53는 EC2, S3, CloudFront etc... 와 연동이 가능한 서비스다.

 

 

 

Route 53으로 도메인 구매

다른 업체를 통해 구매한 것보다 좀 더 비싸지만 Route 53에서도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다. 먼저 다음 경로로 접근해, 도메인 구입을 진행하자. (Route 53 서비스 콘솔 환경 접속 > 우측 사이드 바 > 도메인 > 등록된 도메인 > 도메인 등록)

 

1. 원하는 도메인 이름을 검색해 선택한다. 나는 제일 싼 것을 골랐다.

 

 

2. 요구하는 정보를 제출한다.

 

 

3. 등록한 정보를 제출 전에 확인한다. 도메인 자동 갱신을 활성화하면 갱신 기간에 맞추어 자동으로 갱신해준다. 원치 않는다면 비활성화 해준다.

 

 

4. 귀여운 카피바라 도메인이 등록되었다고 메일이 날라왔다. 최대 3일 정도 걸린다고 했지만 일반적으로 1~2시간 정도 소용되는 듯 하다.

 

 

AWS 콘솔 환경에서도 등록되었다고 확인된다.

 

 

 

 

구매한 도메인 EC2와 연결하기

1. 'Route 53 서비스 콘솔 환경 접속 > 우측 사이드 바 > 호스팅 영역 > 도메인' 경로 접속

 

2. 레코드 생성

 

 

3. A레코드를 등록하여 웹 서버의 Public IP를 copybaraiscute.link 도메인에 연결한다. 

 * 레코드 이름: 서브 도메인 이름. www를 입력했으니 www.capybaraiscute.link 에 대한 레코드를 생성한다.

 * 레코드 이름 입력 안함: capybaraiscute.link 에 대한 레코드를 생성하게 됨.  

 * 레코드 유형 : A레코드 (FQDN에 대한 Ipv4 정보).

 * 값: A레코드 값 입력 (웹 서버 Public IP or 물려있는 ALB Public DNS name).

 

 

4. 웹브라우저에 www.capybaraiscute.link 입력 결과, 웹서버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었다.

 

 

 

https://bosungtea9416.tistory.com/41

 

[AWS] CloudFront를 이용한 HTTPS 적용

이전에 CloudFront 서비스에 대하여 다뤘었다. CloudFront의 기능 중 하나인 HTTPS 구현에 관련하여 다뤄보려 한다. CloudFront의 HTTPS 기능을 활용하면 뒷단의 서버에 SSL 인증서 관련 작업도 필요 없어진다

bosungtea9416.tistory.com

반응형

'STUDY > A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WS] QuickSight 란  (0) 2022.04.10
[AWS] CloudFront OAI를 이용한 제한  (0) 2022.04.03
[AWS] CloudFront를 이용한 HTTPS 적용  (0) 2022.04.02
[AWS] AWS EC2 Linux에 Tableau 서버 설치하기  (0) 2022.03.29
[AWS] Workspaces 란  (1) 2022.03.15
Comments